삼성전자서비스, 올해도 '가장 존경받는 기업' 됐다…13년 연속 1위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2024.02.27 09:12
글자크기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수상 기념 촬영. /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의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수상 기념 촬영. /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13년 연속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최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를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했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활동, 고객 선호도와 인재 육성 등 12개 평가 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도입된 후로 매년 서비스 우수 기업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고객 친화 제도들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해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의 제약을 없앴다. 고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도 365일 24시간 제공하며, 고객이 스스로 부품을 구입해 수리하는 '자가 수리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 밖에도 고객 만족도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하고, 매년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기술 역량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도 획득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부사장)은 "서비스센터 부문 13년 연속 1위 선정은 고객 여러분과 임직원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