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4일간 '신직업세계여행' 캠프 2기 성료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2.26 17:01
글자크기
창업 및 창직을 전문으로 하는 에듀테크 메인콘텐츠가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에서 4일간 '미래직업만들기 신직업세계여행' 캠프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2회차로 진행됐으며, 1회차에 이어 이번 2기에서도 초등학교 고학년 20여 명이 참여했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청소년참여위원회 중·고등학생들이 참관한 가운데, 캠프는 △여행 △강점 △직무 △창직을 주제로 한 네 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먼저, 1일차에 4차 산업혁명과 신기술에 관련된 내용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우며 강의가 진행됐다.

각 일자별 주제에 따라 2일차에는 강점 커리큘럼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서로의 장점을 발견하고 이해하며 네트워킹을 하는 '상황강점 활동', 직업과 직무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아보는 '직무 탐색 활동'이 진행됐다. 직무 탐색 활동은 학생들이 단순히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으로 직업을 바라보지 않고, 구체적인 업무와 책임에 대한 이해로 직업의식을 갖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캠프는 게임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발견하고 미래 진로를 자신감 있게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강의와 실습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며, 깊이 있고 풍부한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청소년활동진흥원의 청소년활동 핵심역량에 대한 사전 및 사후조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조국진 강사는 "학생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휘하고 미래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