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3월부터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16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사진제공=BGF리테일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을 비롯해 특히 3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로 수요가 높은 안주 형태 도시락과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까지 대규모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또 4종의 닭강정 도시락(매콤, 달콤, 고추마요, 쏘이허니)도 선보인다. 기존 자이언트 닭강정 도시락을 15% 증량해 순살 치킨 한 마리 분량에 버금가는 600g으로, 성인 2인이 먹어도 충분한 양이다. 가격은 9900원으로 책정했다.
최대 17% 함량 유크림을 넣은 우유크림과 초코바나나크림 샌드위치 2종 가격은 각각 1900원, 2100원으로 책정했다. 기존 빅사이즈 삼각김밥보다 토핑을 30% 늘린 압도적 삼각김밥 2종(전주비빔, 참치마요)는 16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줄김밥 2종(참치, 계란)은 3000원, 햄버거 2종(포크, 비프 스테이크)은 3600원~3900원에 판매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CU는 압도적 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닭, 햄치즈카츠 정식 도시락 2종 구매 시 컵라면 6종 중 1개를, 닭강정 도시락 4종을 구매하면 페트 탄산음료를 무료 증정한다.
압도적 시리즈 6종(정식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에 대해 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해주고, 그 외 10종(닭강정, 햄버거, 샌드위치 등)은 하나 체크카드로 구매하면 1000원 할인된다. 또 3월 한달 동안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토스페이, 플러스 티머니로 구매하면 30% 할인된다.
CU가 이처럼 간편식을 대규모로 출시한 배경은 매년 3월부터 대학가와 관광지 등에서 간편식 수요가 대폭 늘어나기 때문이다.
지난해 3월 CU 도시락의 입지별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은 대학가가 전년대비 337.2%로 가장 높았고 관광지 53.6%, 공원 51.2%, 빌라/오피스텔 44.1%, 오피스가 40.4%, 리조트 31.4% 순으로 조사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앞으로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