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정청래·서영교·김영진·이개호 등 현역 대거 단수공천

머니투데이 오문영 기자, 김도현 기자 2024.02.25 14:00
글자크기

[the300]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가 5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최고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02.05.[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가 5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최고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02.05.


주요 당직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현역 의원들이 25일 대거 단수 공천을 받았다.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7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심사 결과에 따르면 정청래 최고위원이 서울 마포구을, 서영교 최고위원이 서울 중랑구갑에 각각 단수공천을 받았다. 이개호 정책위의장(전남 담양·함평·영관·장성군), 김영진 당대표 정무조정실장(경시 수원시병), 권칠승 수석대변인(경시 화성시병) 등 주요 당직을 맡은 현역의원들도 단수 공천을 받았다.



이 외에 유동수 의원(인천 계양구갑), 김승원 의원(경기 수원시갑), 백혜련 의원(경기 수원시을), 김태년 의원(경기 성남시수정구), 강득구 의원(경기 안양시만안구), 민병덕 의원(경기 안양시동안구갑), 이재정 의원(경기 안양시동안구을), 한준호 의원(경기 고양시을), 김용민 의원(경기 남양주시병), 문정복 의원(경기 시흥시갑), 김한규 의원(제주 제주시을),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 등이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 '하위 20%'를 통보받은 사실을 밝혔던 송갑석 의원(광주 서구갑)은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과, '하위 10%' 통보를 받은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구)은 박정현 최고위원과 각각 2인 경선을 치르게 됐다.



또 이용우 의원(경기 고양시정)이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과 경선에서 맞붙게됐다. 도종환 의원(충북 청주시흥덕구)은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과 대결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