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일본서 AI 어시스턴트 출시…월 990엔

머니투데이 최우영 기자 2024.02.23 14:18
글자크기
/사진=라인/사진=라인


메신저 앱 '라인(LINE)'을 서비스하는 LY가 일본 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픈AI'의 API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질문이나 상담에 답변하는 'LINE AI 어시스턴트'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출시를 발표했다.

라인 AI 어시스턴트는 라인 대화방에서 AI에게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다. 친구와 대화하듯 '라인 AI 어시스턴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각종 정보 조사를 부탁하거나, 업무 및 숙제 관련 아이디어를 얻거나,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을 통한 칼로리 계산 및 레시피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라인 AI 어시스턴트'는 하루 5건까지 무료로 AI 답장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랜'과 월 990엔(약 9000원)으로 모든 기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플랜'을 제공한다. '무료 플랜'에서는 텍스트 메시지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 등은 이용할 수 없다.

한편 라인은 1월 말 오픈AI의 API를 이용해 생성형 AI와 다른 이용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서비스인 '라인 AI Q&A'도 일본에 출시했다. '라인 AI Q&A'는 AI와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Q&A 서비스다. 라인 메신저 앱 내 홈 화면에서 전용 페이지에 접속해 자유롭게 질문을 올릴 수 있으며, AI가 먼저 빠른 시간 내에 질문에 답변하고, 이후 다른 이용자들도 답변할 수 있어 질문자가 다양한 의견을 참고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