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올트먼 "AI 반도체에 생각 이상의 투자 필요…7조달러는 아냐"

머니투데이 유선일 기자 2024.02.22 18:44
글자크기
(샌프란시스코 AFP=뉴스1) 정지윤 기자 = 샘 올트먼 오픈AI CEO. 2023.11.06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샌프란시스코 AFP=뉴스1) 정지윤 기자 = 샘 올트먼 오픈AI CEO. 2023.11.06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샘 올트먼 오픈AI CEO(최고경영자)가 AI(인공지능) 반도체에 대해 '생각하는 것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만 그가 최대 7조달러(약 9300조원) 규모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선 사실이 아니라고 바로잡았다.

22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올트먼은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FS(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다이렉트 커넥트'에 참석해 팻 겔싱어 인텔 CEO와 대담을 갖고 AI 반도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우선 올트먼은 자신이 AI 개발에 사용할 반도체 직접 조달을 위해 최대 7조달러 규모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다는 월스트리트(WSJ) 등 언론 보도에 대해 "잘못된 얘기"라고 했다.

올트먼은 그러면서도 "핵심은 세계적으로 AI 컴퓨팅을 위한 더 많은 반도체가 필요하다는 것"이라며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의 세계적 투자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투자금 유치 규모에 대해 "아직 정확한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고 했다.



올트먼은 또 "우리는 인간이 만든 콘텐츠보다 더 많은 콘텐츠가 AI에 의해 생성될 세상으로 향하고 있다"며 "이것은 모든 면이 다 좋은 얘기는 아니겠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얘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