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 설립 이사회 개최

머니투데이 완도(전남)=나요안 기자 2024.02.22 10:42
글자크기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 제1차 이사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완도군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 제1차 이사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완도군


전남 완도군이 지난 21일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이하'공단')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사회에는 신임 이채빈 이사장과 5명의 비상임 이사·감사가 참석했다. 이사회에서는 △공단 설립 추진 현황 보고 △공단 이사회 의장 선임 △공단 정관 및 주요 규정(안) △공단 금고 지정(안) △공단 직원 채용(안) 등을 상정·추인했다.

공단은 다음달부터 오는 4월까지 직원 채용을 완료하고 5월 전남도에 공단 설립 보고를 거쳐, 7월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공단은 완도해양치유센터와 기후치유센터, 문화치유센터 등 치유 시설과 완도타워 등을 통합 관리하게 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완도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해양치유산업을 이끌어갈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지역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공단 제1대 이사장으로 이채빈 씨를 임명했다. 이 신임 이사장은 1994년부터 2018년까지 KBS 비즈니스 스포츠사업팀에서 근무했으며 지난 2월까지 한국리더스 스포츠협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다수의 수중 관련 스포츠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