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디스트_24SS_연출컷/사진=코오롱fnc
볼디스트는 2020년 '실제 워커와 함께 만드는 리얼 워크웨어'라는 목표 아래 탄생한 국내 최초 워크웨어 브랜드다. 그동안 볼디스트는 △자동차·바이커 정비작업자를 위한 미케닉(Mechanic) 라인 △내외장 목수를 위한 아라미드(Aramid) 라인 △용접작업자를 위한 에프알쉴드(Flame-Resistant Shield) 라인 등 각 산업 종사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기준 매출이 1년 전 대비 200% 신장하는 성과도 냈다.
B2B 사업은 고기능성 안전화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커스텀마이징(맞춤제작) 작업복이 중심이다. 볼디스트는 작업복을 뛰어넘어 전문성이 집약된 특수복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연구개발(R&D)에도 나설 계획이다. 원부자재 해외 소싱 및 산학· 산업계 협업 등을 통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B2B 비지니스를 시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