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20m 롤러코스터에서 내려오는 치킨 먹으려면, BBQ 이 매장으로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4.02.21 18:32
글자크기
BBQ가 부산 기장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 푸드드롭(Food Drop) 시스템을 도입한 'BBQ 부산롯데 어드벤처점'을 열었다./영상제공=BBQBBQ가 부산 기장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 푸드드롭(Food Drop) 시스템을 도입한 'BBQ 부산롯데 어드벤처점'을 열었다./영상제공=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롤러코스터 레일에서 주문한 음식을 서빙하는 매장을 선보였다.

BBQ는 부산 기장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열었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고객 17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카페 형태의 대형 매장이다.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내려온다. 푸드드롭 서빙은 전 세계에서 10곳, 국내에선 유일하게 롯데월드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매장에선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자메이카 통다리 등 치킨류와 버거, 피자, 파스타 등을 포함한 메뉴 67종을 판매한다.



한편 BBQ는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늘어남에 따라 광화문, 종로, 잠실 송리단길 등 핵심 상권에 150평 이상의 대형 매장 출점을 늘리고 있다. 오는 3월에는 광화문 청계광장에 200평대의 초대형 매장을 열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에선 20m 이상 길이의 레일에서 6초만에 음식을 전달할 수 있다"며 "푸드드롭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 아니라 놀이공원에 맞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