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서원대학교 '실전창업프로그램-창업체험 프로젝트' 성료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2.22 17:11
글자크기
창업 교육전문 에듀테크기업 메인콘텐츠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진행된 서원대학교 '실전창업프로그램-창업체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원대학교 '실전창업프로그램-창업체험 프로젝트'/사진제공=메인콘텐츠서원대학교 '실전창업프로그램-창업체험 프로젝트'/사진제공=메인콘텐츠


해당 프로젝트는 서원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두 번째로,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팀별로 마케팅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실제 기업에서 마케팅 인턴 실무를 경험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우선 마케팅 업무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이후 팀별 전담 멘토의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실무를 체화했다. 이후 실제 배정받은 기업에 인턴 개념으로 참여해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이에 따른 결과물을 취합하여 실제 얼마나 마케팅 효과가 있었는지 체험했다.

기술창업 동아리와 소상공 창업 동아리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의 참여생들은 마케팅 업무에 따른 실제 마케팅 사이트 운영 실무를 학습함과 동시에, 카드뉴스나 리플렛 등 이미지를 기획하고 전문디자이너의 디자인물을 토대로 실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해 결과물을 취합해 마케팅 효과성을 파악했다.



행사의 총괄 운영을 맡은 메인콘텐츠의 임설아 이사는 "교육만큼 중요한 것이 실제 경험인데 그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 프로젝트였다. 홍보효과가 좋았던 부분과 미진했던 부분을 체크해 실전에 보완하고 적용한다면 더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