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최고 연 6.5%' 청년처음적금 출시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2024.02.21 11:13
글자크기
신한은행이 청년 고객의 자산관리와 목돈 마련을 돕고자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신한은행이 청년 고객의 자산관리와 목돈 마련을 돕고자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청년 고객의 자산관리와 목돈 마련을 돕고자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는 '청년처음적금'과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청년처음적금'은 신한은행이 '민생금융지원안'의 하나로 청년의 자산형성을 위해 만든 상품이다. 만 18~39세 청년이 가입할 수 있고,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금리 최고 연 3.0%p를 더해 최고 연 6.5% 금리가 적용된다. 만기는 1년이며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또는 급여클럽 월급봉투 6개월 이상 수령 시 연 1.0%p △본인명의 신한카드(신용·체크) 결제 실적 6개월 이상(결제계좌 신한은행) 시 연 0.5%p △신한 슈퍼SOL 앱 회원가입 시 연 0.5%p △직전 1년 간 신한은행 정기예·적금, 주택청약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또는 신한 청년희망적금을 만기 해지하거나 만기일자가 경과된 경우 연 1.0%p가 적용된다.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 우대금리는 오는 7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은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과 만 18~39세 청년 중 신한은행 정기예금을 처음 신규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가입 기간에 따라 연 0.2~0.5%의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된다. 'My플러스 정기예금'을 12개월 만기로 가입할 경우 최대 연 3.85%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만기는 1, 3, 6,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청년처음적금' 또는 '신한 청년도약계좌'를 신규하고 30만원 이상 적립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100만원 이상 신규 중 한가지 이상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CU편의점 1만원 상품권(1만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만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년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년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건전한 사회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