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이정재·차은우 출연한 한국관광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돌파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4.02.21 17:04
글자크기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imagineyourkorea)가 20일 오후 3시 기준,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사진=유튜브 캡쳐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imagineyourkorea)가 20일 오후 3시 기준,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사진=유튜브 캡쳐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imagineyourkorea)가 20일 오후 3시 기준,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의 '골드버튼(Gold Creator Awards)'을 받는다.

2011년 6월 개설돼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생산했고 누적 조회 36억회를 기록했다. 2020년 3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수상한 후, 4년 만이다. 전 세계 NTO(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국가관광기구) 중 최초라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BTS·이정재·차은우 출연한 한국관광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돌파
'Imagine Your Korea'는 '범내려온다'와 '머드맥스'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가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해 인기를 끌었다. 각종 숏폼 영상 그리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유명 화가의 그림을 패러디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선보이며 콘텐츠 자체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K-컬처의 글로벌 팬덤을 타깃으로 BTS, 이정재, 차은우 등 인기 한류스타들이 출연하고 있고, 이 중 2023년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 4편은 역대 해외광고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 수인 5.4억 회를 기록했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인바운드관광 유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는 시기에 전 세계 NTO 중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올해도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영상에 담아 전 세계에 확산시킴으로써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2024년 2천만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