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이효리!' AI 영어튜터 '스픽', 500만 다운로드 돌파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4.02.19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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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이효리!' AI 영어튜터 '스픽', 500만 다운로드 돌파


인공지능(AI) 영어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지난달 기준 국내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4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이후 2달 만에 50만건이 늘었다. 영어회화 학습 앱 중에서는 1위다. 글로벌까지 합한 수치는 700만건을 넘어섰다.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지난해 12월 첫 TV 광고 캠페인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발탁했다. 광고에서는 '영어, 틀려야 트인다'는 메인 카피를 제시했다.



특히 '사람보다 나은 AI 선생님'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사람처럼 학습자를 평가하지 않는 AI와 부담 없이 영어 회화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스픽은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스픽 튜터'라는 새로운 기능으로 더욱 개인화된 영어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스픽 튜터는 맞춤 수업, 발음 수업, 질의응답 등 언제 어디서나 영어 학습에 도움을 주는 AI 선생님이다. 실제 사람을 대하듯 말을 걸면 즉각 응답한다.

정두현 스픽이지랩스코리아 브랜드 매니저는 "2020년 11월 첫 100만 다운로드 기록 이후 약 3년 만에 500만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영어는 완벽하지 않으면 말을 꺼내기도 힘들다는 한국인의 오랜 습관을 무너뜨리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역시~ 이효리!' AI 영어튜터 '스픽', 500만 다운로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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