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강인 측 "스페인으로 '첵스초코' 사다달라"…배달도 시켰다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4.02.18 19:01
글자크기
사진= 농심켈로그사진= 농심켈로그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측이 국내 광고·협찬 마케팅 활동을 대행하던 에이전시 A사에 시리얼 심부름까지 시켰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강인 측은 법적분쟁 중인 A사가 국내 에이전시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회의를 위해 스페인과 한국을 오가던 A사 직원에게 사적 심부름을 시킬 수 있었단 점은 양측 관계가 안정적인 전속 계약관계로 정립돼 있었단 간접 증거가 될 수 있다는 게 법률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18일 머니투데이가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5월 말, 이강인의 매니저 역할을 하고 있는 친누나 이정은 씨 등을 만나기 위해 스페인 마요르카로 갔던 A사 직원은 한국에서 대용량 '첵스초코' 1.2㎏ 용량 두 팩을 사서 전달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스페인 출장이 예정된 A사 직원이 이강인 측에 현지에서 필요한 물품이 있는지를 확인했고, 이에 누나 이씨가 이강인이 좋아하는 '첵스초코'를 요청했다.

마요르카 소속이던 당시 스페인 생활을 하던 이강인이 좋아하는 시리얼을 누나 이씨 요청으로 사 들고 간 것이다. 이강인은 한국에서도 매일 먹을만큼 '첵스초코'를 좋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페인 등 유럽에선 '첵스초코'를 판매하지 않는다. 미국 제너럴 밀스 브랜드인 '첵스'는 국내에선 농심켈로그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초코맛 '첵스초코'는 한국형 제품에 가깝다. 미국이나 일본에도 비슷한 제품이 팔지만 맛과 형태가 많이 다르다.



국내 에이전시를 맡았던 A사가 지난해 5월 이강인 선수에게 전달한 젠틀몬스터 협찬품과 첵스초코 두 팩.국내 에이전시를 맡았던 A사가 지난해 5월 이강인 선수에게 전달한 젠틀몬스터 협찬품과 첵스초코 두 팩.
A사 측은 시리얼을 직접 사서 스페인 현지로 전달한 것 자체에 대해선 불만이 없다는 입장이다. 시리얼과 함께 광고·협찬품인 아이웨어 젠틀몬스터의 안경과 선글라스 3점도 당일 함께 전달됐다.

당시 A사 측이 협찬품을 챙기면서 먼저 현지에서 추가로 필요한 물품을 확인해서 전달했기에 '갑질'이라고도 여기지도 않았단 것이다. 다만 이강인 측이 지난 14일 언론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협박'이란 표현까지 쓰며 A사가 이강인 측을 괴롭힌 것처럼 묘사한 것에 대해선 분노를 표했다.

직접 한국 마트에서 대용량 '첵스초코' 두팩을 사서 현지로 가져갔던 A사 직원은 "이강인 선수가 좋아한다고 해서 을의 입장인 처지였기에 스페인에서 뭐 필요한 거 없느냐고 체크해서 첵스초코까지 구입해서 들고 갈 정도였지 어떤 일을 강권할 입장이 아니었다"며 "철저히 을일 수 밖에 없는 에이전시를 범죄자처럼 묘사한 것에 대해선 이해할 수 없다"고 토로했다.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김근수 기자 =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요르단 대 대한민국의 경기가 요르단의 2:0으로 승리로 대한민국의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손흥민, 이강인이 아쉬워하고 있다. 2024.02.07.[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김근수 기자 =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요르단 대 대한민국의 경기가 요르단의 2:0으로 승리로 대한민국의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손흥민, 이강인이 아쉬워하고 있다. 2024.02.07.
SBS '골때리는 그녀들'에 함께 출연한 이강인 선수와 큰누나 이정은씨/사진= 유튜브 캡쳐SBS '골때리는 그녀들'에 함께 출연한 이강인 선수와 큰누나 이정은씨/사진= 유튜브 캡쳐
한편, A사와의 법적분쟁을 먼저 언론에 알린 이강인 측은 12억원 상당의 모델료로 국내 대형 게임사의 온라인 축구게임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A사에 수수료로 50만원을 제시했던 사실도 밝혀졌다. 이강인 측은 지난해 3월경부터 7월 중순까지 국내 광고·협찬 섭외와 진행 등을 담당했던 A사에 대행계약 해지를 이메일로 알리면서, '프로젝트 진행비용에 대한 정산'이란 명목으로 50만원을 주겠다고 통보했다.

또한 A사와의 광고·협찬 마케팅 대행계약 체결이 없었단 주장과 달리 지난해 7월, 파리 생제르맹 이적 직후의 일방적인 계약해지 통보 이메일엔 '구두 계약'의 존재를 인정한 것도 확인됐다.

이강인의 국내 에이전시로 올해 1월 새로 선임된 'K10 유한회사'는 아버지가 대표를 맡고 어머니가 이사를 큰누나 이씨가 감사를 맡은 자본금 1000만원의 가족법인이다.
[단독]이강인 측 "스페인으로 '첵스초코' 사다달라"…배달도 시켰다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국내 활동을 대행하던 에이전시 A사와 법적분쟁 중임을 알린 가운데, 이강인의 새 국내 에이전시로 올해 1월 선임된 'K10 유한회사'가 이강인 부모와 누나 등이 세운 가족법인인 것으로 확인됐다./사진= 법원 상업등기 캡쳐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국내 활동을 대행하던 에이전시 A사와 법적분쟁 중임을 알린 가운데, 이강인의 새 국내 에이전시로 올해 1월 선임된 'K10 유한회사'가 이강인 부모와 누나 등이 세운 가족법인인 것으로 확인됐다./사진= 법원 상업등기 캡쳐
이강인 측이 광고 마케팅 대행업무를 하던 A사에 2023년 7월14일 0시39분에 보낸 이메일. 대행계약 해지를 통보하면서 '구두상 계약'이 존재함을 인정하고 있다.이강인 측이 광고 마케팅 대행업무를 하던 A사에 2023년 7월14일 0시39분에 보낸 이메일. 대행계약 해지를 통보하면서 '구두상 계약'이 존재함을 인정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