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진석·김학용·송석준·홍철호·성일종 등 12명 공천 확정

머니투데이 한정수 기자, 정경훈 기자 2024.02.16 11:19
글자크기

[the300](상보)윤석열 대통령 연수원 동기 고석 전 군사법원장도 용인병 단수공천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과 장동혁 사무총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충청·전남지역 단수공천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스1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과 장동혁 사무총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충청·전남지역 단수공천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스1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4·10 총선에서 5선의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시 부여군청양군) 4선의 김학용 의원(경기 안성시) 등 12명을 단수공천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날 면접을 진행한 경기 일부 지역·충북·충남·전남 지역에 대한 단수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지역별로는 경기 6명, 충북 1명, 충남 4명, 전남 1명이다.



경기권에서는 정필재 전 시흥시갑 당협위원장(시흥시갑), 고석 전 고등군사법원장(용인시병), 강철호 전 현대로보틱스 대표(용인시정), 송석준 의원(이천시), 김학용 의원(안성시), 홍철호 의원(김포시을)이 단수공천됐다.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 전략지로 공을 들여 온 용인시병에 단수공천된 고 전 군사법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서울대 법대 후배이자 연수원 동기다. 용인시병 공천을 신청했던 서정숙 의원(비례대표)은 컷오프됐다. 전날 경기 의정부갑에서 컷오프된 최영희 의원(비례대표)에 이어 두번째 현역 의원 컷오프다.



충청권에서는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민정2비서관(충주시 서원구),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천안시 갑), 정진석 의원(공주시 부여군청양군), 성일종 의원(서산시 태안군), 정용선 당진시 당협위원장(당진시)이 단수공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청주시 상당구에서 세번째 공천 경쟁을 벌이는 정우택 전 국회부의장과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은 경선 가능성이 높아졌다. 7선에 도전하는 이인제 전 의원이 도전장을 던진 논산시계룡시금산군 역시 10명의 후보가 경선을 벌일 가능성이 높다.

이 밖에 장동혁 사무총장의 보령시서천군, 4선 홍문표 의원의 홍성군예산군, 4선 이명수 의원의 아산갑, 3선 박덕흠 의원의 보은군옥천군영동군괴산군, 3선 이종배 의원의 충주시,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의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 윤석열 정부 초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인 정황근 전 장관의 천안시을도 단수공천 지역에 포함되지 않았다.


전남 지역에서는 박정숙 전 제8회 지방선거 여수시의회 국민의힘 비례대표 후보가 여수시갑에 단수공천됐다. 정 위원장은 "호남은 지역구가 확정되지 않아 발표를 못하는 경우가 있다. 지역구가 많이 바뀌어 단수공천을 확정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관위는 이날 오후 서울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 경선 지역도 발표할 예정이다. 정 위원장은 "경선 사유 등을 밝혀두는 게 후보자들의 선거 운동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발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