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젠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혁신기업 인증 '이노비즈' 획득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2024.02.15 14:25
글자크기

금융·R&D 등 다양한 혜택 수혜 가능…"파이프라인 상업화 집중할 것"

바이젠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혁신기업 인증 '이노비즈' 획득


바이젠셀 (3,670원 ▲140 +3.97%)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인증인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보증기금의 현장 평가와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를 통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인증, 선정하는 제도다.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및 내실을 중요한 기준으로 선정한다. 바이젠셀은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의 총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은 후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바이젠셀은 이노비즈 기업 대상 우대지원제도 및 회원사 혜택을 통해 각종 금융, R&D, 특허출원 우선심사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바이젠셀 관계자는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 만큼 이를 잘 활용해 효율적인 조직 운영 및 연구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의 상업화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바이젠셀은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으로 2021년 8월 코스닥에 상장해 △바이티어 △바이메디어 △바이레인저 3종의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선도적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통한 난치성질환 환자의 생명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 중인 연구개발 기업이다.

파이프라인 중에선 NK/T세포림프종을 적응증으로 하는 'VT-EBV-N'이 임상 2상 환자 투약 완료로 가장 앞서 있으며, 2년간의 경과 관찰을 거쳐 임상 2상이 끝나는 대로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해 상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다른 난치성 질환 파이프라인 'VT-Tri(1)-A'는 현재 임상1상 코호트2 진행중이며 현재까지 총 9건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획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