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카카오 톡채널 23년 220만개…로컬 패키지 광고 상품 출시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4.02.1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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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카카오 톡채널 23년 220만개…로컬 패키지 광고 상품 출시


카카오 (43,300원 ▼350 -0.80%) 톡채널이 2023년 220만개까지 늘어났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15일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대형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규모감 있는 숫자의 SME(중소상공인) 광고주들이 톡채널을 개설했다"며 "연말 기준 전체 톡채널 수는 220만개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어 "메시지 광고 매출이 작년 연간 기준 캐시카우로 분류됐던 비즈보드의 매출을 넘어섰다"며 "톡채널 메시지와 동네소식, 주문 예약 등 비즈니스 솔루션 활성 광고주 수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지면에서 SME 광고주들이 보다 적은 노력과 시간으로 부담 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로컬 패키지 광고 상품을 출시해 동반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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