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롯데온에서 동시 송출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4.02.15 10:17
글자크기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가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동시 송출된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가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동시 송출된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모바일TV '엘라이브'가 롯데카드에 이어 롯데온에서도 동시 송출된다. 홈쇼핑 자체 채널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오는 19~20일 이틀 간 엘라이브와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온라이브'에서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한 인기 상품을 동시에 선보인다. 오전 11시, 오후 6시, 8시 총 6시간 동안 지난해 10월 론칭한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의 '케이블 버튼 빅 숄', '자코모 소파', 'AHC 앰플인 아이크림',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등을 판매한다. 구매 금액의 최대 20%를 적립금으로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100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내달 중 롯데백화점 잠실점 뷰티 브랜드 매장에서 현장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하이마트, 면세점 등 계열사와 공동 기획한 상품도 엘라이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TV 외에도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한다. 최근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한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 송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시도는 효과를 보고 있다. 지난해 5월 롯데카드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한 결과, 첫 달 시청자 수가 전월 대비 30만 명 증가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앞으로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