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역세권·초품아 단지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3월 분양

머니투데이 김효정 기자 2024.02.14 14:53
글자크기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사진제공=DL건설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사진제공=DL건설


DL건설 (14,350원 ▲350 +2.50%)이 내달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3번지 일원에서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지하철 1·4호선과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도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가족 구성원의 생활 양식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틈새 평형, 중대형 평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가 위치한 호계동 일대는 다양한 정비사업이 이뤄지면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곳이다. 호계동은 평촌 생활권에 포함돼 우수한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다. 여의도와 용산, 을지로, 강남 업무지구로 접근이 가능하다. GTX-C노선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과 인접해 있어 안양시 전역은 물론 인접 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좋다.

호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라는 점도 장점이다. 호계중, 신기중, 대안여중을 비롯해 평촌고, 백영고, 동안고, 평촌과학기술고 등도 단지 주변에 있다. 대규모 학원이 밀집해 있는 평촌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이 있어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LS일렉트릭 본사, 글로벌 R&D 캠퍼스,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소,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으로 이동이 수월한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면 설계와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일부 세대 제외)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춘 단지인 만큼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지기 직전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