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협력 MOU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2024.02.14 10:05
글자크기
강석균 안랩 대표(왼쪽)과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가 7일 서울 강남구 네이버클라우드 오피스에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2024.2.7./사진제공=안랩강석균 안랩 대표(왼쪽)과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가 7일 서울 강남구 네이버클라우드 오피스에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2024.2.7./사진제공=안랩


안랩 (63,800원 ▲500 +0.79%)이 네이버클라우드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7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안랩 보안 솔루션에 하이퍼클로바X·네이버클라우드 적용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중심 클라우드 시장 확대 △안랩 보안 솔루션의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상품화 제휴 △하이퍼클로바X에 기반한 보안 솔루션 고도화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초대규모 AI와 강력한 사이버 보안은 상호보완적"이라며 "안랩은 국내에 최적화된 하이퍼클로바X를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보안 솔루션을 한층 고도화하는 한편, 인공지능 보안 역량강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두 회사는 AI·보안 영역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대표 기업"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를 중심으로 업계 연대를 강화하고 국내 초대규모 AI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