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팀즈서 이스트소프트 AI 아바타 '페르소' 쓴다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2024.02.13 16:43
글자크기
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에서 이스트소프트 AI(인공지능) 아바타 서비스 '페르소'를 작동한 화면./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에서 이스트소프트 AI(인공지능) 아바타 서비스 '페르소'를 작동한 화면./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28,800원 ▲600 +2.13%)가 AI(인공지능) 아바타 영상 제작 서비스 '페르소'를 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에 탑재하기 위한 테스트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팀즈 사용자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페르소를 내려받아 AI 캐릭터·영상구도·국가·음성 등을 설정하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PPT(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파일로 AI 아바타가 발표하는 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다만 페르소는 현재 영상 제작 분량이 20MB(메가바이트) 또는 PPT 10개 슬라이드로 제한된다. 또 AI 아바타의 좌우 측면 이미지에 대해선 생성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 이스트소프트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라며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주요 기능은 향후 고도화된 가격정책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계풍 이스트소프트 AI 사업본부장은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아바타를 연동하겠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조를 끌어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에 기반한 시장 선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AI 휴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