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게임즈, 퍼즐RPG 게임 '퍼즐 & 로그' 앱스토어에 정식 출식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2.07 16:32
글자크기
아울게임즈(대표 김현덕)는 지난 2일 '퍼즐 & 로그'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식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퍼즐 & 로그' 공식 라운지에서 애플 앱스토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참여만 해도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아울게임즈사진제공=아울게임즈


지난해 12월 말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애플 앱스토어에도 정식 출시한 '퍼즐 & 로그'는 정식 출시 이전부터 게임성을 인정받아 '2023 인디크래프트(Indiecraft)'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하반기 원스토어에서 우수 베타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구글플레이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이다.



'퍼즐 & 로그'는 퍼즐과 RPG가 결합된 퍼즐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서 글로벌 인기를 끌었던 로그라이크 시스템을 적용해 로그라이크 특유의 재미가 녹아들어가 있으며, 다수의 독창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차별화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다양한 싱글플레이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독특한 네트워크 플레이 콘텐츠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유저는 멸망해가고 있는 세계에서 악에 물들지 않은 유일한 지역인 천공의 섬의 영주가 되어 평행세계의 영웅들을 소환할 수 있는 선택받은 능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영웅들을 모으고 그 영웅들과 함께 세상을 구하기 위해 각 지역을 하나씩 정화해나가게 된다.



메인 콘텐츠인 모험은 40여개에 달하는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지역마다 다른 지역과 구분되는 고유의 배경과 일반몬스터, 중간보스, 최종보스로 구성되어 있어 지역별로 서로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역맵 구성은 로그라이크 시스템이 적용돼 플레이 할 때마다 연결 구조, 스테이지 배치, 이벤트 내용 등이 계속 달라지므로 유저는 플레이 할 때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각 지역의 보스는 각기 다른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페이즈가 있어 특정조건(남은 체력, 턴 경과 수)에 따라 공격 형태와 스킬이 변경되므로 효과적인 공략법이 필요하며, 공략법을 연구하고 필요한 영웅을 갖추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험맵 안에서는 해당 모험에서만 적용되고 사라지는 100여종 이상의 유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하는 유물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퍼즐 & 로그'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플레이 할 수 있다. 이달 말에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어 국내 유저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유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