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4.02.07 10:05
글자크기
카카오,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카카오 (42,400원 ▼1,500 -3.42%)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직장분과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운영사례분야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의 늘예솔어린이집은 '우리들의 행복한 디지털 세상' 프로젝트로 운영사례 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에 맞춘 보육 방향성과 프로그램을 높이 인정받았다.



카카오는 태어날 때부터 가정에서 이미 익숙하게 디지털 기기를 접하는 유아기 아이들에게 디지털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정립시키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디지털을 이용하는 방법들이나 디지털 속 어린이의 권리를 지키는 방법들을 놀이로 만들어 교육에 활용했다.

특히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위한 환경 변화를 위해 카카오임팩트 재단을 통한 교사 교육과 카카오 같이가치파트와 함께한 기부 캠페인, 부모 교육, 가정 연계 활동 등도 함께 진행했다.



카카오는 아동 디지털 권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해 아동·청소년 디지털 권리를 최우선으로 존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향한 카카오의 원칙을 기반으로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속 유아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