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2023 사회공헌백서' 발간…"사회공헌 적극 실천"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2024.02.06 10:05
글자크기
/사진제공=HK이노엔/사진제공=HK이노엔


HK이노엔 (36,150원 ▲150 +0.42%)이 주요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사회공헌백서를 2년 연속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2023 사회공헌백서'는 HK이노엔의 사회공헌 추진 전략과 주요 사업 목표 및 성과 등을 정리한 백서다. HK이노엔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신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히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제도다.



HK이노엔은 지난해 8월 사랑의열매에 1억원을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 378호로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서울시 복지지원 증진 및 민간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서울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농어촌 상생기금에 출연해 사업장 소재지(오송·이천·대소) 중심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했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인식도 및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주요 개선사항을 반영했다.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소통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사회공헌백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사내 사회공헌 소통 채널을 구축해 임직원들의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상생'과 '소통'을 주요 키워드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라며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제약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