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매출은 4년간 연평균 2배씩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2년 상반기 진행한 시리즈A 라운드에서 나우IB캐피탈 주도로 하랑기술투자, 나이스투자파트너스,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하며 약 8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국내외 180여명의 인플루언서와 전속 계약을 맺고 있다. 국내 주요 인플루언서는 크리에이터는 전창하, 카리모바 엘리나, 시아지우, 신사마, 노아, 케지민 등이 있다.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홍콩법인과 싱가포르 전문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올 연말까지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미국, 일본 등에 현지 법인을 세울 계획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는 "글로벌 사업이 지난해 매출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올라왔고 커머스 영역도 자체 커머스 플랫폼인 '순샵' 오픈 등과 맞물려 단단한 기반을 조성했다"며 "올해는 상장을 목표로 매출을 비롯한 직접적인 수치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