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 명장 맛 그대로"...CU, 10개월 연구한 '명장 빵' 출시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4.02.04 11:15
글자크기
CU가 송영광 명장과 협업 출시한 '명장 빵' 3종. /사진제공=BGFCU가 송영광 명장과 협업 출시한 '명장 빵' 3종. /사진제공=BGF


편의점 CU가 국내 10번째 제과·제빵 명장인 송영광 명장과 10개월간 공동 개발한 빵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신제품은 몽블랑 데니쉬, 마늘 크림 브레드, 연유 크림 브레드 3종으로 가격은 3400원이다. 송 명장이 직접 운영하는 베이커리 '명장텐' 점포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제품이다.

CU는 그동안 명장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을 전국 점포에서 동일한 맛으로 구현되도록 송 명장과 함께 10개월 이상 머리를 맞댔다.



몽블랑 데니쉬는 버터 풍미가 가득한 페이스트리를 말아 올려 구운 뒤 빵 사이사이에 달콤한 살구 시럽을 골고루 발랐다. 아메리카노, 홍차 등의 달지 않은 음료와 함께 먹으면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마늘 크림 브레드는 알싸한 마늘 맛 소스와 크림치즈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특제 크림을 넣은 빵으로 전자레인지에 약 20초 조리하면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연유 크림 브레드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빵에 달콤한 연유 시럽을 코팅한 제품이다.



CU는 앞으로 송 명장과 함께 시중 베이커리 전문점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품질의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CU는 새롭게 출시한 명장 빵을 비롯한 빵 제품 16종을 대상으로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 QR코드 스캔 시 50%,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U에서 판매하는 즉석 커피 get아메리카노를 빵 16종과 동반 구매 시 1000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명장 빵과 get핫아메리카노L(1500원)을 동시에 할인이 적용돼 1690원만 매년 된다.


이와 함께 CU는 'BakeHouse405' 무료 교환권을 2월 한 달간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포켓CU에서 증정한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자타공인 전문가인 송영광 명장의 레시피가 고스란히 담긴 고품질의 빵을 누구나 가까운 CU에서 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유통채널의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