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모션 인기 웹툰 애니메이션…딜라이브 OTT'v로 본다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2.02 16: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투니모션/사진제공=투니모션


웹툰원작 숏폼 애니메이션 제작사 투니모션이 딜라이브 OTT'v의 무료 스트리밍(FAST) 채널 '딜라이브ON TV'를 통해 웹툰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투니모션'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투니모션에서는 국내외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등을 선보인다.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 플랫폼 라프텔에서 인기순위 1, 2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너와 나의 눈높이', '달달한 그녀'와 원작과는 다른 결말로 주목받은 '니브' 등을 반영할 계획이다.

투니모션은 이번 작품 외에도 누적뷰 1600만 이상을 기록한 웹소설 원작의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를 포함해 최수정 작가의 웹툰 '화화원행기', 누적뷰 5200만 이상을 기록한 웹툰 원작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을 애니메이션으로 론칭한 바 있다.



조규석 투니모션 대표는 "투니모션이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 웹툰 기반 숏폼 애니메이션 전용 채널을 개설하게 돼 기쁘다"며 "웹툰과 애니메이션 양업계의 동반성장효과가 일어나길 기대한다. 플랫폼과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좋은 작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최근 웹툰의 미디어 믹스 가속화로 콘텐츠 기조가 많이 변했다"며 "투니모션 FAST 채널 론칭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