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파트너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1.31 11:35
글자크기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파트너 솔트웨어 (1,407원 ▼16 -1.12%)(대표 이정근)가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AWS Migration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는 AWS가 부여하는 인증이다. 심층적 기술 지식과 고객 성공 사례를 보유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업 고객 애플리케이션·인프라의 AWS 마이그레이션 지원 역량을 검증한 후 부여한다.



솔트웨어 측은 "이번 인증을 위해 2022년부터 AWS 전문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조직을 신설하며 해당 팀을 중심으로 고객 시스템을 분석·이관·최적화하는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마이그레이션 방법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또 솔트웨어는 AWS 마이그레이션 인증과 함께 QMA(Quick Migration Assessment) 서비스를 론칭했다. QMA는 클라우드 이전의 합리적 비용과 효과를 단시간에 분석하고 리포팅하는 서비스로, 고객사의 클라우드 이전에 대한 빠른 의사 결정을 돕는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하기 전인 2003년부터 물리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시작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분석, 최적화 등 산업별 다양한 성공 사례를 쌓아 왔다"며 "오픈소스 기술 지원을 위한 조직을 구축하고 AWS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이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솔트웨어사진제공=솔트웨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