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푸마(PUMA)
푸마 <FOREVER. SPEEDCAT.> 성수 팝업 스토어는 최근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룩 트렌드 확산에 따라 2024년 스니커즈 시장 대세로 떠오른 푸마 스피드캣 헤리티지와 아카이브를 전달하는 이벤트로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펼쳐졌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단 4일만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누적 방문객 약 3,500 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모터스포츠를 위한 방화신발로 탄생했지만, 이제는 스트리트패션의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스피드캣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보여준 팝업 콘셉트가 호평 받았다.
/사진제공=푸마(PUMA)
또 신세계 강남점, 스타필드 수원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에서는 매장 개점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오픈런' 열기 속에 제품이 1시간 만에 완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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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24일 오후 2시 무신사에 더 많은 재고를 풀었는데, 구매 페이지가 오픈되고서 15분도 지나지 않아 1차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실제 이번 팝업 기간 SNS 버즈량과 포털 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량 및 자사몰 유입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등 수치로도 대세감이 입증됐다.
이번 팝업을 통해 스피드캣을 향한 긍정적인 모멘텀이 실재하는 것을 확인한 푸마는 지난 1월 24일 재출시된 '스피드캣 OG+ 스파르코(SPEEDCAT OG+ SPARCO)', '스피드캣 LS(SPEEDCAT LS)'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피드캣 라인업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시장을 공략해 나가고자 한다. 특히 상반기 오픈 와이와이(OPEN YY), 하반기 준지(JUUNJ)와 협업이 예고돼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