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3배 매운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비빔면 1위 목표"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4.01.29 10:08
글자크기
/사진제공=농심/사진제공=농심


농심이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을 한정판으로 다음 달 13일 출시한다.

매운맛을 다양하게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첫입부터 매운맛을 느끼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제품으로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 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배홍동졸쫄면 챌린지에디션은 하늘초를 활용한 매운맛에 배홍동의 정체성인 배, 홍고추, 동치미의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탱글탱글한 쫄면의 식감과 바삭한 후첨 별미 튀김은 그대로 살렸다.

농심은 2021년 배홍동비빔면을 출시한 뒤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이중 지난해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의 매출이 100억원으로 약 30% 비중을 차지한다.



또 전국 주요 거점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비빔면 성수기에 맞춰 지역 축제와 협업하며 소비자 접점을 넓혀왔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 챌린지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비빔면 시장 1위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