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형들, 음원 내줘요"…'삼세페' 음악 원곡자 찾다가 '깜짝'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4.01.26 13:15
글자크기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삼세페) 광고 화면 /사진=유튜브 채널 삼성전자 갈무리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삼세페) 광고 화면 /사진=유튜브 채널 삼성전자 갈무리


삼성전자 (75,500원 ▼600 -0.79%)의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삼세페) 캠페인 배경 음악이 소비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며 행사 흥행을 뒷받침하고 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삼세페 캠페인이 완판 행렬 등 초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광고 음악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광고 음악은 지난해 삼세페 캠페인에 처음 등장했고 올해는 좀 더 신나게 편곡됐다. 가사는 '당신은 나를 미치게 해요', '당신이라는 마법에 빠진것 처럼 심장이 뛰어요' 등 사랑 고백이 주된 내용이며 중간에 '삼세페'가 여러 차례 반복된다.

음악 인기에 힘입은 광고는 지난해 12월 29일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32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 댓글에는 "이거 노래 좋은데 풀버전 없나요? 없으면 좀 만들어주지", "작년에도 이 광고음악 1시간 반복 재생했는데 음원 낼 계획 없나요?", "노래만 들어도 너무 신나고 사고 싶어진다", "삼세페 따라 부르며 냉장고 사러 가요" 등 음악에 대한 호평이 많다.

광고 음악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많아지자 삼성전자는 지난 12일 1분짜리 광고를 추가로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도 "풀버전이 나왔네요! 이렇게 보니 더 신난다", "3~4분짜리로 내주세요", "기분 울적하신 분들, 축 늘어지신 분들 모두 무한반복 합시다" 등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삼세페) 광고 화면 /사진=유튜브 채널 삼성전자 갈무리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삼세페) 광고 화면 /사진=유튜브 채널 삼성전자 갈무리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후렴구로 원곡에 대한 문의가 꽤 있었지만 이 광고 음악은 삼성이 자체 제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탈리아 칸초네 음악을 모티브로 레트로 느낌 활용해 '삼세페'를 각인시키기 위해 직접 제작한 곡"이라며 "축제 느낌을 내면서도 연초의 희망, 새해의 두근거림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2024 삼세페'는 올해 4회차를 맞아 한층 풍성해진 혜택을 제공하며 초기 흥행을 거두고 있다. QLED TV(163cm),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870L), 갤럭시 북(35.6cm) 등 제품은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 인기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 모바일 등 주요 제품 구매 시 할인부터 멤버십 포인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삼세페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