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2024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1.24 15:40
글자크기

다음달 16일까지 3개 학부 17개 학과 신·편입생 모집
3학년 학사편입학전형 조기마감..."편입학 일반전형으로 지원해야"

원광디지털대학교 익산캠퍼스 전경./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원광디지털대학교 익산캠퍼스 전경./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학교가 다음달 16일 저녁 9시까지 2024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 등 3개 학부 17개 학과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라면 누구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일 경우 2, 3학년으로 편입학할 수 있다. 입학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3학년 학사편입학전형은 조기 마감됐다. 3학년 편입학을 고려한다면 3학년 편입학 일반전형으로 지원해야 한다.

원광디지털대는 재학생 60%에게 전액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성적우수자는 물론 다양한 가구 형태와 연령대를 아우르는 장학제도를 통해 수혜의 사각지대를 없앴다.



올해는 입학생 전원에게 수업료의 20%를 감면해 주는 '배움장학금'을 지급한다. 솔로가장으로서 자녀 또는 65세 이상 부모를 부양하는 경우 수업료 30%에 해당하는 'SOLO 가장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1인 가구 장학금'은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장학혜택으로 20~30세의 1인 가구 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20%를 감면해 준다. 이외에도 주부·직장인·만학도(56세 이상)에 해당하면 수업료 20%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교내장학금뿐만 아니라 소득 구간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국가장학금도 중복 수령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직장인과 개인사업자, 공무원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자기 계발을 돕기 위해 다수의 산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산업체 전형'도 마련했다. 해당 전형은 정원 외 전형으로 일반전형 대비 모집인원이 많아 합격률이 높으며, 수업료 50% 장학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4대 보험 중 하나라도 가입된 직장인, 개인사업자, 공무원 등이다.


추가로 업무협약을 희망하는 기관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입학상담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최은지 입학협력처장은 "우리 대학은 100세 시대의 건강한 삶을 위한 웰빙·전통·복지 등과 관련된 다수의 특성화 학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다시 배우고 싶은, 새로 시작하고 싶은 분을 위해 수업료 20%를 감면해 주는 배움장학금을 지급하니 이번 2차 모집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다음달 6~7일 2차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영상을 시청 후 카카오톡 또는 전화로 인증하면 전형료 3만원을 면제받을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