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렉스, 기능성 알루알루 포장 도입…"건기식 품질 고도화"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2024.01.22 16:30
글자크기

수분 차단성 및 밀봉성으로 내용물 보존 우수한 포장
빛·열·수분에 취약한 건강기능식품 포장 최적화

PTP+알루알루 포장이 적용된 제품 이미지. /사진=노바렉스PTP+알루알루 포장이 적용된 제품 이미지. /사진=노바렉스


노바렉스 (10,250원 ▲70 +0.69%)는 빛과 습기에 민감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알루알루'(Alu-Alu) 포장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루알루 포장은 앞·뒷면을 모두 알루미늄 호일로 입혀 수분 차단성이 우수하고, 밀봉성 및 내용물 보존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의 포장 기술은 제품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제품에 따라 적게는 한달에서 서너 달까지 복용하게 되는데, 그동안 성분이 변형되거나 파괴되지 않도록 품질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에는 스틱포, PTP, 병, 멀티팩, 파우치, 앰플 등 제품 유형과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포장 형태가 존재한다.



그중 외부 오염 차단성이 우수하고 보관이 편리한 캡슐 및 정제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가 'PTP'(Press Through Pack) 포장이다. PTP 포장은 플라스틱 시트를 열로 성형해 제품이 들어가는 공간을 만들고, 그 위를 얇은 알루미늄으로 감싸 밀봉해 보관이 편리하고 외부 오염 차단성이 우수하다.

알루알루는 이런 PTP의 특징에 장점을 하나 더한 포장재다. PTP의 경우 한 면만 알루미늄 포장이라면, 알루알루는 앞·뒷면을 모두 알루미늄 호일로 입혀 수분차단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밀봉성이 뛰어나 제품의 변질을 막고,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유산균과 같이 빛, 열, 수분(습기)에 취약한 건강기능식품 포장에 최적화 돼있다.



노바렉스가 제조한 제품 중 알루알루 포장을 적용한 제품은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데일리 △지큐랩 데일리 팜 △뉴트리코어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NUTRICORE x Dr 맥스 비오틴 12000 등이 있다.

노바렉스 관계자는 "이번 알루알루 포장 도입은 시장에 여러 선택지를 제공해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함"이라며 "회사는 멀티팩 포장 최초 도입,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운영 대상으로의 선정 등 포장 영역에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