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나오자 곧바로 상한가…'갤럭시 링' 수혜주는 어디?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4.01.21 14:57
글자크기

주간 베스트리포트

리포트 나오자 곧바로 상한가…'갤럭시 링' 수혜주는 어디?


1월 셋째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주간 베스트리포트는 3건입니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이 인터플렉스에 대해 분석한 '헬스케어, 메타 영역에 진출',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이 아프리카TV에 대해 쓴 '대형 스트리머 유입 가시화'. 신한투자증권 백지우·이병화 연구원의 휴비츠 분석 보고서인 '자 이제 시작이야' 입니다.

리포트 발행 당일 상한가 직행…'갤럭시 링' 수혜주
박강호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 전자기기) 라인업이 점차 확대되면서 FPCB(연성인쇄회로기판) 업체인 인터플렉스 (15,290원 ▼120 -0.78%)에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과 XR(확정현실) 기기의 출시로 삼성전자에 FPCB를 납품하는 인터플렉스의 실적도 개선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8% 증가한 388억원으로 예상하면서 실적 대비 주가는 저평가 구간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목표주가는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7000원으로 상향했는데 리포트가 발간된 지난 19일 인터플렉스 주가는 상한가(전일 대비 30% 상승)를 기록하며 1만5270원에 마감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열린 '갤럭시 언팩 2024'에 갤럭시링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사진=변휘 기자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열린 '갤럭시 언팩 2024'에 갤럭시링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사진=변휘 기자
삼성전자의 MX(모바일 경험) 부문이 휴대폰 중심에서 헬스케어(갤럭시 링) 및 메타(XR기기) 영역으로 확대됐다. 새로운 하드웨어 기기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전망한다.

갤럭시 링은 건강, 수면 등 다양한 신체 정보를 측정하고 모니터링 하는 역할을 하는데 AI 생태계의 확장 측면에서 새로운 기기로 평가된다. 인터플렉스는 R/F PCB(연성 PCB)형태의 메인 기판을 공급할 가능성 높다. 평균공급단가가 높아서 올해 하반기, 2025년 실적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애플이 다음달 2일 MR헤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도 생태계 확장 차원에서 새로운 XR 기기를 올해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추정한다. 인터플렉스는 다층형태의 R/F PCB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24에 새로운 기능인 구글의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적용으로 고가 모델인 울트라 판매 비중이 높아질 전망이다. 울트라 모델의 판매 증가는 인터플렉스의 디지타이저(연성PCB) 매출 확대로 이어진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388억원으로 전년 대비 67.9% 증가할 전망이다. 현 주가의 밸류에이션은 PER(주가순이익비율) 6.2배, PBR(주가순자산비율) 1배로 매력적인 구간이다.

트위치 스트리머 대규모 이적 선언…아프리타TV 전망 '맑음'
리포트 나오자 곧바로 상한가…'갤럭시 링' 수혜주는 어디?
오동환 연구원은 1인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가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대규모 이적으로 실적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월간 순방문자수(MUV)가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 역시 기존 대비 20%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목표주가는 기존 11만원에서 14만원으로 높였습니다. 트위치 한국서비스가 종료되는 다음달 말까지 주요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이적 선언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단기적으로 높은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커맨더지코 등 상위 파트너 BJ를 중심으로 별풍선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4분기 플랫폼 매출은 전년 대비 26% 증가할 전망이다. 광고 매출도 지스타 관련 오프라인 광고 증가로 전년 대비 8.3% 증가하며 성장률 회복이 예상된다.

다음달 27일 트위치의 국내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스트리머들의 플랫폼 이적 선언이 이어지는 중이다. 우왁굳, 이세계아이돌(고세구, 릴파 등), 악어 등 최상위 스트리머들이 아프리카행을 선언했고 현재 1000명 이상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아프리카TV 이적을 결정했다. 올해 트위치 스트리머 유입으로 MUV가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트위치 유입을 가정해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20% 상향하며 목표주가 역시 기존 11만원에서 14만원으로 올렸다. 2월 말까지 스트리머들의 이적 선언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단기적으로 높은 모멘텀이 예상된다.

안과→치과 기기 사업 확대…주가 프리미엄 받는다
리포트 나오자 곧바로 상한가…'갤럭시 링' 수혜주는 어디?
백지우·이병화 연구원은 안광학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비츠가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사업영역을 넓히면서 실적도 한단계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휴비츠가 최근 개발한 구강스캐너인 '릴리비스 스캔'(Lilivis Scan)은 올 1분기 출시될 예정인데 경쟁사 대비 낮은 가격으로 인해 개인의원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제시하며 종목분석을 개시했습니다. 올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 진출과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등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10% 할증은 무리가 없다는 분석입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국내 검안기기 점유율 1위인 휴비츠는 안과 병원용 진단기기를 통한 성장모멘텀을 확보했다. 2018년 국내 최초로 망막단층진단기(OCT)를 출시한 이후 매출 성장이 가파르다. OCT 출시 이전 안과용 진단기기 매출비중은 10%였지만 지난해 3분기에는 36%를 기록했다. 고수익성 진단기기 매출 비중이 상승함에 따라 제품 믹스 개선이 기대된다.

구강스캐너 릴리비스 스캔이 올 1분기 출시될 전망이다. 릴리비스 스캔은 국내 경쟁사 대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구강스캐너를 사용하지 않았던 개인의원 등의 치과 진출이 예상된다.

목표주가는 올해 예상 EPS(주당순이익) 1912원에 목표 PER 132.배를 적용했다. 휴비츠의 과거 3개년 평균 PER에 10% 할증한 수치다. 올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에 진입하게 된 점,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이 크게 늘어난 점 등을 감안했을 때 (밸류에이션) 10% 할증은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