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앱테스트에이아이, 금융권 IT 안전성 강화 위한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4.01.19 10:08
글자크기
종합 핀테크 전문 기업 핑거 (8,400원 ▼70 -0.83%)는 자동화 AI 앱 테스트 솔루션 전문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와 '금융권 IT 안정성 강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금융 IT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더불어 현대 금융 서비스 보안 강화를 목표로 한다. 두 회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하여 더욱 강화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중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의 서비스 운영에 AI 테스팅 제안과 함께 시범 적용도 준비 중이다.



핑거는 핀테크 기술과 금융업무 노하우를 중심으로 제1·2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기관에 스마트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 비금융시장인 이커머스, 모빌리티 등 신규시장에 간편결제, 오픈 API 등을 적용하여 관련 업무를 산업 전반에서 확장하고 있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IT 시스템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LG U+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서의 앱 성능 및 안정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였고, 현대자동차와 협업을 통해 자동차 관련 앱 품질 향상에도 기여했다



황재준 앱테스트에이아이 대표는 "금융권에서의 IT 안정성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자동화된 AI앱 테스트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기술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금융권의 IT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 양사간 협력을 통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현대 금융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