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비교할 수 있네…해빗팩토리,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2024.01.19 10:07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해빗팩토리 제공 /사진=해빗팩토리 제공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가 보험 비교 애플리케이션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빗팩토리는 이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계약 체결이 가능한 보험사 홈페이지로도 연결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가 차량번호를 앱에 입력하면 연식과 모델을 포함한 세부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온다. 운전자 범위, 예상 주행거리 등 생활 방식에 맞는 할인 특약을 선택하면 최종 보험료와 마일리지 예상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다.

담보 선택 옵션을 3가지로 세분화한 게 특징이다. 서비스 이용 과정도 간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금융당국은 플랫폼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이날 개시하기로 했다.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된 11개 핀테크 기업의 플랫폼을 통해 여러 보험사의 온라인 보험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했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33,750원 ▲300 +0.90%), 네이버파이낸셜, 해빗팩토리(시그널플래너) 등 핀테크 7개사와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손해보험사들이 참여한다.

해빗팩토리는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보험을 비교, 추천하고 가입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빗팩토리는 자동차보험 비교를 위해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생명 등 7개사와 제휴했으며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최적의 보험을 쉽게 파악하도록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와 가입 과정 간소화에 힘썼다"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자동차보험인 만큼 합리적인 결정으로 보험료를 절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