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 'LetB'(렛비) BL웹툰 레이블 론칭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1.16 16:25
글자크기
주식회사 바이프로스트가 새로운 장르 레이블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BL웹툰 제작에 나선다.

사진제공=바이프로스트사진제공=바이프로스트


바이프로스트는 'LetB'(렛비)라는 레이블을 통해 다수의 BL웹툰 작품을 2024년 연내에 론칭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LetB'(렛비)의 첫 번째 BL웹툰 작품은 노루 작가의 <러브 블로섬>이다. 새 학기가 시작되어 만난 다양한 반 친구들과 함께 우정 그리고 오해와 사랑으로 물드는 드라마를 그린 다공일수 학원물로 지난 2023년 12월 네이버 시리즈에 론칭, 매주 목요일마다 연재 중이다. <비트윈어스>를 시작으로 <M의 정체>, <내일의 연애>를 그린 노루 작가는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등장인물의 김정을 흡인력 있게 풀어내는 특유의 스타일로 손꼽힌다.



바이프로스트 코믹스팀 관계자는 "BL장르 론칭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다양한 작품으로 독자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그 어떤 장르보다도 열성적인 독자층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완성도 높은 원작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그 외에 다양한 IP 확장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그동안 웹툰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독자들이 염원해온 다양한 2차적저작물 영역으로도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