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미국 CES 2024 K-STARTUP 참가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4.01.15 11:03
글자크기
성균관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지원하는 오성민 엔터테이크 대표(왼쪽사진)와 박형기 미메틱스 대표가  CES 2024 K-STARTUP 공동관에서 방문객 대상으로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성균관대성균관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지원하는 오성민 엔터테이크 대표(왼쪽사진)와 박형기 미메틱스 대표가 CES 2024 K-STARTUP 공동관에서 방문객 대상으로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 K-STARTUP 공동관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CES2024는 모든 기술과 산업들이 모여 인류 문제를 해결하자는 의미의 'All Together, All On'을 주제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열렸다.



CES 2024에는 성균관대 교원창업 기업인 스카이칩스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지원기업인 미메틱스, 엔터테이크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현지에서 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창업기업 데모데이, 기업 투자자 간 현지 상담 등 활동을 진행했다.

스카이칩스는 2019년 성균관대 직접회로(IC) 연구실을 기반으로 설립한 팹리스 기업이다. 시스템 반도체 설계와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접목한 근거리·원거리 무선충전기술, 다중 에너지하베스팅 기술 등 핵심 기술을 보유 중이다.



엔터테이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의 진단에 따른 카트리지 처방으로 피부 진단과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판매하는 의료·미용기기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CES 2024에서는 신제품 헤어염색기를 공개했다.

미메틱스는 생체 모사 기술을 활용한 '스킨 스티뮬레이터'를 첫 공개했다. 여기에 사용된 핵심기술은 문어빨판 구조체로 피부에 제형을 바르고, 접착시 각질세포의 간격을 벌려 피부침투율을 향상시킨다. 미메틱스는 기능성 화장품 등 피부개선 물질을 효과적으로 피부장벽 내부로 흡수하도록 유도하는 피부 점착 패치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김경환 단장은 "성균관대는 창업중심대학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전도유망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