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펀드, 만기상환 성공…수익률 36% 기록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2024.01.10 16:10
글자크기
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펀드, 만기상환 성공…수익률 36% 기록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혼합자산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이하 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혼합자산펀드)이 만기상환 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혼합자산펀드'는 세금 공제 후 약 36%에 달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만기상환에 성공했다. 펀드 운용 기간의 코스피지수 상승률(약 23%)을 상회하는 수치다. 해당 펀드는 2020년 1월 출시된 상품으로 만기 기준 설정액은 230억원으로 집계됐다.

'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혼합자산펀드'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상장·비상장 기업의 주식 및 CB(전환사채), BW(신주인수권부사채) 등에 50% 이상, 중견·중소기업에 30% 이상, 전문사모운용사가 운용하는 8개의 사모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사모투자재간접 펀드다.



또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선제적으로 출시한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상품이다. 투자자의 손실이 일부 방어되는 구조로 최대 32.4%까지의 손실은 중·후순위 출자자인 한국성장금융과 전문사모운용사가 우선 부담하고, 손실 초과분에 대해서만 선순위 출자자인 투자자가 부담하는 방식이다.

서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솔루션운용부 부장은 "국내 공모펀드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소부장코리아펀드 운용 결과는 의미가 남다르다"며 "당사만의 축적된 운용 노하우를 토대로 향후 안정적인 운용 성과를 추구하는 한편, 다양한 펀드 상품 출시와 투자자들에게 보다 수익성 높은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