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딘트, 'CES 2024'서 AI 관리·감독 서비스 '프록토매틱' 선봬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4.01.10 18:08
글자크기
AI(인공지능) 에듀테크 기업 에딘트(대표 원동일)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서 모바일 기반 AI 자동 관리·감독 서비스 '프록토매틱'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프록토매틱'은 AI 감독관이 자동 진행하는 온라인 시험 서비스다. 응시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앱(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시험에 참여할 수 있다. 학교, 기업, 기관은 물론이고 학습관리시스템(LMS) 제공사, e-러닝 업체 등 다양한 조직이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에딘트는 전시회 기간 '프록토매틱' 기반 기술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업체 측은 "정면 카메라를 활용한 'AI 시선 추적 기술'은 별도의 센서를 부착하지 않은 일반 카메라로 저해상도에서 실시간 추적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면서 "이와 함께 영상 속 사용자의 자세, 주변 사물, 소리를 감지하는 AI 기술도 전시하고 있다"고 했다.

원동일 에딘트 대표는 "이번 CES에서 당사가 보유한 독자적인 AI 기술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것"이라며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기업홍보활동) 발표도 진행해 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제무대에서 입증한 경쟁력을 올해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에딘트사진제공=에딘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