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원 사랑해" 이장우 연예대상 수상소감…여친 반응은?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2024.01.06 08:01
글자크기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배우 이장우가 2023 MBC 연예대상 시상식 이후 여자친구 조혜원의 반응을 전했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약칭 '나혼산')에서는 2023 MBC 연예대상 뒷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이장우는 남자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는 수상 소감으로 "어머니, 아버지가 지금 문경에서 보고 계시다. 장가가라고 계속 압박을 넣으시는데 이 상을 받아서 좀 더 혼자 살아야 할 것 같은데 어떡하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장우는 공개 열애 중인 조혜원을 언급하며 "그리고 여자친구, 결혼을 조금 미뤄야 할 것 같아. '나혼산' 조금만 더 해도 될까?"라고 말해 현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장우는 여자친구를 향해 "너무 사랑한다"라고 고백하며 "장모님 감사드리고 엄마, 아버지 건강하세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장우의 수상소감은 방송 직후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이에 대해 박나래가 "소감을 말한 후 여자친구 반응이 어땠냐"라고 묻자 이장우는 "여자친구가 엄청 감동 받았다. 서로 결혼을 약속한 건 아니었지만, 그런 이야기를 먼저 해줘서 고마워하더라"라고 전했다.

이장우는 지난해 6월 8살 연하의 배우 조혜원과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 열애 중이다. 두 사람은 2019년 3월 종영한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선후배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해 9월에는 조혜원이 이장우의 유튜브에 출연하기도 하면서 두 사람이 결혼을 앞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있었던 '나 혼자 산다'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장우는 "결혼할 사람은 있고 결혼도 너무 하고 싶은데, 이 팀을 잃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다"라며 "저도 아이를 낳아서 나라에 이바지해야 하는데 제가 이 팀을 놓을 수 있는 깡이 없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장우는 1986년생으로 드라마 '90일, 사랑할 시간'으로 데뷔했다. 현재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와 '장사천재 백사장2'에 출연 중이다. 1994년생 조혜원은 2016년 영화 '혼숨'으로 데뷔했다. 드라마 '마인' '군검사 도베르만' '퀸 메이커' 등에 출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