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서원대학교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캠프' 성료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1.05 17:52
글자크기
창업 교육전문 에듀테크기업 메인콘텐츠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에서 열린 서원대학교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프는 서원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심화 교육 및 창업체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서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실전창업프로그램 중 첫번째로 심화단계의 창업 실전 교육을 제공한다.



해당 캠프의 교육 주제로는 △창업트렌드 특강 △창업 및 경영 시뮬레이션 △홍보마케팅 시뮬레이션 △고객 발견과 BM검증 △투자유치 시뮬레이션 △소상공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등 기술창업 및 소상공 창업에 필요한 여러 활동을 순차적으로 체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원대학교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캠프'의 진행 모습./사진제공=메인콘텐츠서원대학교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캠프'의 진행 모습./사진제공=메인콘텐츠


기술창업 동아리와 소상공 창업 동아리로 구성된 이번 캠프의 교육생들은 각각의 창업 플랜에 적합한 교육 및 1:1 전문 멘토의 멘토링을 받았으며, 캠프 내 디자인 시간에 기획한 디자인물을 전달받아 전문 디자이너의 로고 또한 제공받을 예정이다. 캠프의 마지막 시간에는 이틀간 진행한 교육 내용을 총괄하여 실전 IR피칭 대회를 진행하고 심사위원의 피드백 및 상호피드백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총괄 운영을 맡은 메인콘텐츠의 임설아 이사는 "수준 높은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매번 좋은 결과물이 나오고 있다"며 "캠프에서 진행한 심화 교육 내용을 토대로 창업체험 프로젝트에서 실습을 진행하면 완성도 높은 창업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