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18,000원 0.00%)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TV예능 콘텐츠 전문기업 '컨텐츠랩 비보'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상호업무협력(MOU)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송은이 대표가 이끄는 컨텐츠랩 비보는 TV예능, 웹예능, 팟캐스트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매일매일 새로운 재미, 다양한 즐거움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사업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온라인 환경에서의 ESG 기술적지원과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사업인 '느닷없는 콘텐츠 커머스'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ESG 분야에선 곤대장이 이끄는 아이엠어서퍼와 함께 △ESG 활동 영역 중 지속 가능한 온라인 생태계 구축 △캠페인 협력 등을 지원한다.
특히 아이엠어서퍼는 커넥트웨이브의 가플지우 참여사 등재 및 친환경 활동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가플지우는 환경 캠페인 플랫폼으로 현재 이마트, 포스코, 신세계I&C, CJ 등의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어 등재시 관련 ESG 기업들과 우호적인 관계 형성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메이크샵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분야에서 쇼핑몰 구축 및 방송용 콘텐츠 페이지 제작 등을 돕는다. 온오프라인 통합 판매 쇼핑몰을 구축할 때도 기술을 제공키로 했다.
양사는 아웃도어 파트너십도 구축한다. 아웃도어 행사 및 세미나 등 프로젝트 참여 브랜드와 기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쇼핑몰 구축 및 컨설팅, 광고 마케팅 콜라보 등을 진행한다.
김상혁 메이크샵 사업대표는 "다채로운 장르의 콘텐츠로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랩 비보와 협업을 통해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며 "양사가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