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조회수 100억회 '핑크퐁 아기상어', 설 연휴 극장판 개봉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4.01.04 19: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조회수 100억회 '핑크퐁 아기상어', 설 연휴 극장판 개봉


세계 최초로 조회수 100억회를 돌파한 IP(지적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가 극장판 영화로 개봉한다.

4일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이 오는 2월 설 연휴에 개봉한다고 밝혔다. 아기상어 '올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첫 극장판 영화다. 감독은 미국 방송계 최대 어워드 '에미상(Emmy Award)'에서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알란 포맨'이 맡는다.



케이팝 아이돌 '엔하이픈(ENHYPEN)'과 투애니원(2NE1) 출신 '씨엘(CL)', 유튜버 겸 성우 '쓰복만'도 합류했다. 특히 엔하이픈은 멤버 7인을 본떠 캐릭터를 제작했고 더빙에도 참여했다.

이번 신작에는 아기상어 올리가 새로운 도시로 떠나면서 겪는 좌충우돌 모험기를 담았다. 마법의 사이렌 스톤으로 바닷속 '미끈매끈 시티'를 지배하려는 악당 불가사리에 맞서 최고의 단짝 '윌리엄'과 함께 바닷속 평화를 지켜내는 내용이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첫 극장판 영화인 만큼,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콘서트에 온 것처럼 몸을 들썩이게 하는 음악까지 총망라한 '글로벌 뮤직버스터'"라며 "설 극장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