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더 뉴 2024 랭글러.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3일 서울 송파 지프 전용 전시장에서 "더 뉴 2024 랭글러는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코닉한 외관,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인테리어, 티맵(TMAP) 내비게이션 등 국내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 사양, 어떠한 길이든 헤쳐 나가는 지프의 전설적인 4x4 시스템 등 이전보다 한 차원 발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외관은 37년간 쌓아온 '오프로드 DNA' 유산을 바탕으로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반영해 전통과 미래가 조화를 이룬 게 특징이다.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독특한 실루엣과 탈부착이 가능한 탑·도어, 접이식 윈드실드 등은 랭글러만의 독보적인 가치다.
또 강철 안테나 대신 윈드실드 통합형 스텔스 안테나를 이번 모델에 최초로 적용, 랭글러의 외관을 단정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거친 환경을 주행하는 동안 나뭇가지 등 전방 장애물로부터 랭글러를 보호한다.
외장 컬러는 새로 도입한 컬러인 앤빌(Anvil)을 비롯해 기존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에 적용한 얼(Earl), 하이 벨로시티(High Velocity), 사지 그린(Sarge Green) 등을 추가하여 눈길을 끄는 10가지의 다양한 컬러(선택 가능 옵션은 트림별 상이)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지프 더 뉴 2024 랭글러.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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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디테일도 빼놓을 수 없다. 도어 탈거 후 주행 시 탑승자가 안전하게 손잡이를 잡고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앞좌석 옆에 그랩 핸들을 마련했으며, 글로브 박스와 잠금식 센터 콘솔 수납공간을 통해 루프를 떼고 주행해도 소지품을 분실 없이 보관할 수 있다. 또한 탈부착식 카펫과 단일 방향 바닥 배수 밸브 덕분에 진흙길에서 온종일 주행한 후에도 실내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더 뉴 랭글러에 탑재된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ESS)도 전 트림에 기본 장착했다. 또 8단 자동 변속기와 저단 기어를 갖춰 일상 주행뿐 아니라 오프로드 모험도 즐길 수 있다.
4x4 시스템은 트림에 따라 2.72:1 셀렉-트랙(Selec-Trac) 풀타임 4WD 시스템 또는 4:1 락-트랙(Rock-Trac) HD 풀타임 4WD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을 통해 눈길, 머드, 샌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돌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프는 더 뉴 랭글러 사전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5년 또는 13만km 연장 보증(선도래 기준)이나 오토 파워 사이드 스텝 장착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14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스포츠 S, 루비콘, 사하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스포츠S 6970만원 △사하라 4도어 하드탑 7890만원·파워탑 8240만원 △루비콘 2도어 하드탑 7640만원 △루비콘 4도어 하드탑 8040만원·파워탑 8390만원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올해 랭글러 출시를 시작으로 고객 경험을 늘리는 전략을 확장해 한국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고객 만족이 성장동력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스텔란티스는 지난해 전시장을 전년 대비 10%, 서비스센터는 15% 늘렸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지난해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등 불안정한 경제상황과 전미자동차노조 파업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해왔다"며 "올해에도 서비스매장을 늘리는 등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