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편은 디지털비즈니스 확대에 따른 효과적인 대응, 사업구조개선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또한 S&T(세일즈트레이딩)부문 FICC(채권·통화·실물자산 상품)운용부 산하 Digital Frontier Labs파트를 신설하고 자동화 포트폴리오 운영체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CCO(최고고객책임자)조직을 소비자보호본부로 개편하고 정보유출방지를 위한 정보보호본부를 신설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IT 내부통제 관리 등 고객 정보보호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밖에 WM(자산관리) 영업조직은 WM Biz센터를 신설하고 IB(기업금융) 연계영업 및 해외Biz 등 본사부서와의 시너지 증대로 영업경쟁력을 끌어 올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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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증권 관계자는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대비한 선제적인 리스크관리·수익성 고도화를 통해 변화혁신을 기반으로 한 성장 가속화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