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 올해 로봇배달 4500여건 수행…"네옴시티서도 배달"](https://thumb.mt.co.kr/06/2023/12/2023122814452044036_1.jpg/dims/optimize/)
뉴빌리티는 이날 한 해 동안 쌓인 로봇배달 데이터를 통해 연말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배달 서비스 지역 중 가장 많은 주문량을 기록한 운영지는 진주 캠핑소사이어티로 집계됐다. 지난 4월 서비스를 시작해 12월까지 605건의 배달 주문을 기록했다.
도심지 내 배달로봇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배달로봇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95%가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답해 배달로봇에 대한 긍정적 역할에 동의했다. 서비스 이용 결정요인으로는 저렴한 배달비와 상대적으로 빠른 배달시간, 최소주문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점 등을 꼽았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올해 뉴빌리티는 국내외 다양한 환경조건에서 로봇서비스를 제공해 본격적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를 준비해왔다"며 "2024년에도 시장과 고객 니즈에 맞춘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고객 중심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빌리티, 올해 로봇배달 4500여건 수행…"네옴시티서도 배달"](https://thumb.mt.co.kr/06/2023/12/2023122814452044036_2.jpg/dims/optim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