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바다 힙합 영상 인기'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170만명 돌파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3.12.26 09:45
글자크기
'킹바다 힙합 영상 인기'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170만명 돌파


삼성증권의 유튜브 구독자수가 업계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 화제의 캐릭터인 킹바다가 출연한 영상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가 30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며 구독자수 증대로도 이어졌다.

삼성증권의 공식 유튜브채널(Samsung POP)은 투자 전망 등 리서치 콘텐츠 뿐만 아니라 투자 및 경제와 관련된 재미 요소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 1편은 공개된 지 이틀만에 10만뷰를 돌파했는데, 화제의 캐릭터인 킹바다와 투자에 킹 받는 상황을 접목했다. 코믹하고 유쾌한 노래와 영상으로 투자도 놀이처럼 향유하는 MZ세대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힙합듀오 '이짜나언짜나' 가 만든 노래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 를 킹바다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우먼 '허미진' 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허미진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댄서 '베베'의 리더 바다를 패러디해 인기를 얻고 있고, '이짜나언짜나' 는 대학 축제를 중심으로 입소문 난 힙합 듀오이자 틱톡 팔로워 5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이다.

1편은 투자에 킹 받을 땐 mPOP'이라는 메인 메시지로 무지성 투자를 지양하고 풍부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mPOP을 홍보했다면 후속으로 공개된 2편은 mPOP의 특화된 기능들인 '리서치톡', '주식굴링', '미국주식 주간거래'를 가사에 담았다.



아울러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인 'I Like 댓', 삼성증권의 연금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연금 관련 제도에서 상품에 이르는 상세한 내용을 담은 '연금교습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총 1억800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틱톡 채널인 '팝톡'을 오픈하고, 올 3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인 '이서치'를 업계최초로 개발해 삼성증권의 프리미엄 디지털서비스 중 하나인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도 오픈했다.

삼성증권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단순한 투자에 관한 전문적인 용어와 설명만이 아닌, 늘어나는 디지털 채널의 고객들에 맞춘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구독자와 투자자들이 흥미롭게 투자를 배우고 성공투자로 갈 수 있도록 특별하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