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 피블2.1 출시 및 오픈AI 유료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GPTs 기능 무료 제공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12.22 16:42
글자크기
피블팀은 피블 2.1 출시와 함께 오픈AI 의 유료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GPTs 기능을 대중에게 무료로 공개했다.

사진제공=피블사진제공=피블


GPTs는 개발자나 사용자가 특정 목적에 맞춰 세팅한 ChatGPT들의 모음으로 오픈AI에서 10여종의 GPTs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료 사용자의 경우 PC나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GPTs를 생성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자들이 직접 생성하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이다.

피블은 OpenAI의 GPTs와 유사한 접근 전략을 취하는 한편 유저가 직접 생성하는 방식대신 피블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피블판 GPTs들을 구성하고 "PIBBLE AI"라는 이름으로 GPTs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무료 서비스 제공 결정은 AI에 대한 접근성과 비용 장벽을 제거하여 AI의 활용 범위를 다양한 사용자 그룹으로 확장하려는 피블의 전략적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번 피블 2.1 버전에는 명리학자, 이미지창작코치, 산타클로스, MBTI버디, 세금코치, 세탁가이드 GPT, 식단 칼로리 어시스턴트, 이미지관리 전문가, 언어학습 교사, 게임전문가, 다국어멘토, PC조립전문가, 파이썬 튜터, 레시피 수집가, 설록홈즈, 통계 및 머신러닝 헬퍼, UX디자인코치, 여행가이드, 워드프레스 마법사, 스타일리스트, 좀비전문 시나리오작가 등 135명의 AI전문 캐릭터들이 포함되었다

피블 2.1버전은 135개의 전문화된 챗봇을 제공하여 유저들이 원하는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줄 수 있으며, 신규 챗봇의 추가와 함께 지속적인 챗봇의 파인튜닝(fine-tuning)을 통하여 활용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멀티모달을 지원하여 텍스트만을 지원하는 챗봇 기능의 한계를 넘어 이미지 생성까지 AI챗팅방에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유저가 생성한 GPT와의 대화뿐만 아니라, 생성된 콘텐츠를 피블 앱내 포스팅 할 수 있어 타 유저들과의 콘텐츠 및 프롬프트 공유가 가능하다.



이보람 대표는 "피블은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하여 AI의 대중화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2024년에는 AI 음성 서비스를 도입하고 OpenAI뿐만 아니라 구글 바드(Bard)와의 연동을 포함하여 애플리케이션 및 외부 시스템과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며 "인기GPT's와 유저들을 위한 인기Top 상금대회 개최 및 스타벅스를 가장 싸게 살수 있는 스타벅스몰이 곧 오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블팀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굳건한 입지를 바탕으로 AI 서비스로 확장,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최초로 AI서비스로 그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