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언스 그룹,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2개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12.22 16:37
글자크기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 미디언스(대표 김민석) 그룹의 자회사 '스튜디오 빅배스'와 '더쏠트'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각각 '디지털 오디오 부문 금상'과 'SNS 마케팅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튜디오 빅배스 이석영 대표(우측) 시상식 모습/사진제공=미디언스 그룹스튜디오 빅배스 이석영 대표(우측) 시상식 모습/사진제공=미디언스 그룹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구 온라인광고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2000년부터 개최되어 온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전 온라인광고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개편하여 2022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튜디오빅배스'는 시상식에서, 엑스레이티드(X-RATED)의 '핑크 유어 모멘트(PINK YOUR MOMENT)' 캠페인으로 디지털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엑스레이티드(X-RATED)는 17도의 저도수 제품으로 샷으로 마시거나 칵테일에 섞어 마시기 쉬워 가볍고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젊은 20대 여성 트렌드 세터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핑크 유어 모멘트' 캠페인은 강인하고 주체적인 20대 여성들의 타깃 특성을 고려한 메시지로 브랜드와 타깃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광고 내 삽입을 위한 단순 CM송이 아닌 K-POP 팬들이 음악 플랫폼을 통해 듣고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 및 유통하여 멜론 주간차트, 지니 TOP 200차트와 더불어 앤가미, 스포티파이 등 해외 뮤직 플랫폼에서도 메인 콘텐츠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국내외 약 400건 이상의 오가닉 바이럴 콘텐츠가 생성되어 온라인 상 캠페인 누적 조회수가 500만 이상 발생하였다.



종합광고대행사 '더쏠트'는 '2023 글렌피딕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SNS마케팅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글렌피딕은 세계적인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의 개척자이자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월 '글렌피딕 콜키지(Glenfiddich Corkage)'와 '글렌피딕 오늘의 바' 콘텐츠를 제작, 공개하여 성숙한 위스키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렌피딕 콜키지(Glenfiddich Corkage)'는 다양한 셀럽들과 함께 국내에 익숙하지 않은 위스키 콜키지 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글렌피딕 오늘의 바'는 위스키에 정통한 클래스 있는 Bar와 글렌피딕 시그니처 칵테일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렌피딕 오늘의 바'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380만 이상, '글렌피딕 콜키지(Glenfiddich Corkage)'는 누적 조회수 360만 이상 발생하며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김민석 미디언스 그룹 대표는 "[The New Way for Growth] 라는 그룹사의 비전에 따라 광고주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방법을 늘 고민하는 자회사들의 노력과 역량이 좋은 결과를 가지고 왔다"라면서, "앞으로도 광고, 마케팅의 새로운 방법을 시장에 제시하는 미디언스 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TOP